
▲에이스(사진제공=비트인터렉티브)
2일 오후 6시 발매된 에이스의 네 번째 미니 앨범 ‘호접지몽(HJZM : The Butterfly Phantasy)’은 지난해 ‘UNDER COVER’, ‘삐딱선’ 등을 통해 독보적인 콘셉트로 자신들만의 컬러를 구축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세계관을 선보였던 에이스가 본연의 진실한 모습을 찾기 위한 메시지를 담은 앨범이다.
중국의 고전 문학인 장자의 ‘호접지몽’에서 모티브를 얻은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도깨비(Favorite Boys)’를 비롯해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도깨비(Favorite Boys)’는 강렬한 신스 사운드와 레트로 하우스가 결합된 곡으로 감정을 마음껏 표출할 수 없는 현실에서 대중들이 원하는 단 하나의 이상형으로 다시 태어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에이스는 이번 활동을 통해 기존 에이스만의 콘셉츄얼한 매력과 퍼포먼스에 한국의 미를 접목시킨 ‘한국적 판타지’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최근 '한국적 콘셉트’가 새로운 국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시점에서 에이스가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혹적인 ‘도깨비’로 주목받을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에이스는 2일 정오 타이틀곡 ‘도깨비(Favorite Boys)’의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고 오후 9시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방송되는 ‘루프탑 라이브’로 컴백 활동을 시작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