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EBS'세계테마기행' 황하의 물길 따라 만나는 인촨ㆍ후커우폭포ㆍ화산

▲EBS'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EBS'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EBS'세계테마기행'이 황하의 물길 따라 인촨, 후커우폭포, 화산을 만난다.

4일 방송되는 EBS'세계테마기행'에서는 김성곤 교수와 함께 황하의 황금 물길을 따라 천하제일경을 찾아간다.

먼저 도착한 곳은 강과 사막이 한데 어우러진 독특한 풍광의 ‘사포터우(沙坡头)’다. 당나라의 시인 ‘왕유(王維)’가 이곳에 남긴 흔적을 찾아본 후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황하를 건너,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은빛 물의 도시 ‘인촨(銀川)’. 이곳에서는 이슬람 사원 ‘난관청진사(南關淸眞寺)’을 둘러보고 야시장의 먹거리를 통해 변방의 이슬람민족 후이주(回族) 문화를 체험해본다.

▲EBS'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EBS'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또 ‘인촨’을 흐르는 황하에서 어부를 만나 황하가 길러낸 활기찬 생명, 잉어를 직접 잡아서 맛본다. 황하가 가장 역동적으로 흐르는 ‘후커우폭포(壺口瀑布)’ 에서 거센 물결을 통해 황하 문명의 기상을 느껴보고 황하를 다스려 황제가 된 우임금의 전설이 흐르는 ‘한청(韓城)’에서는 옛 마을, ‘당지아춘(党家村)’을 찾아간다. 이곳에서 이름도 특이한, 삐양삐양면을 먹으러 가는데, 이곳 현지에서 알려주는 ‘면 맛있게 먹는 법’은 과연 무엇일까?

중국의 5악(岳) 중 중원을 대표하는 명산 ‘화산(華山)’에서는 암벽을 타는 아찔한 길을 따라 황제들이 장기 열전을 벌였다는 ‘시아치팅(下棋亭)’에 찾아간다. 이곳에서 황허의 물길까지 바꾼 화산의 위풍당당한 모습을 시로 읊는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