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이자연 대한가수협회장, 시니어 트로트 강좌 객원교수 임용

▲이자연 회장(사진=대한가수협회)
▲이자연 회장(사진=대한가수협회)
이자연 대한가수협회장이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 ‘시니어센터 트로트 가수반’ 객원교수로 16일 임용됐다.

이자연 회장은 30년 넘는 가수 활동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중가요사, 보컬 강습과 무대 매너 등 가수로써 알아야 하는 전반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수강생 각자의 목소리가 담긴 앨범 제작 과정을 전수할 계획이다.

1986년 ‘당신의 의미’로 데뷔, ‘찰랑찰랑’ ‘구름 같은 인생’ ‘춤추는 당신’ ‘친구야’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한 대한민국 대표가수 이자연은 어린 시절 가수 활동으로 놓친 학업에 대한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해 2011년 건국대학교 예술문화대학 예술학부에 입학, 2017년 석사논문 ‘대중가요의 특성에 관한 연구’를 발표한 바 있다.

2018년에는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방송통신융합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했고, 현재 동 대학원 박사과정에 들어가면서, 예술디자인대학원 초빙교수까지 역임중이다.

사)대한가수협회 최초 여성회장으로 가수들의 권리를 위해 물심양면 노력하고 있는 이 회장은 “명지대 미래교육원 시니어센터 트로트 가수반은 중장년층의 새로운 꿈의 무대가 될것이다. 이는 대중가요사에 새로운 지평을 연 것이며, 대중가요 발전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