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민 양동근 '내가 선택한 길'(사진=tvN '업글인간' 방송화면 캡처)
'업글인간' 김종민이 양동근과 함께 '내가 선택한 길'로 음원 차트 진입에 도전했다.
27일 방송된 tvN '업글인간'에서는 MC 김종민이 두 번째 업그레이드 도전에 나섰다. 앞선 방송에서 김종민은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불편하다"라는 뜻밖의 고백으로 불편함을 극복하며 '소통왕'에 거듭났다.
이번에는 22년차 가수로서 음원 차트 순위권 진입을 목표로 한다며 가수로서 업그레이드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특히 그를 위해 힙합의 대가이자 만능 재주꾼 양동근이 프로듀싱에 발벗고 나섰다.
김종민과 양동근이 힘을 합친 노래의 제목은 '내가 선택한 길'이다. 원곡은 1994년 방송된 KBS2 미니시리즈 '폴리스'의 OST로, 손성훈의 파워풀한 보컬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양동근은 '내가 선택한 길'은 일렉 기타 사운드를 바탕으로 원곡의 락 느낌을 살리면서도, 가수 김종민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돋보일 수 있게 편곡했고, 하우스 리듬, 피처링 YDG(양동근)과의 케미를 위한 힙합, 락의 요소까지 담아냈다.
김종민은 "제가 힘들 때나 지칠 때 힘이 됐던 곡이어서 듣는 분들도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