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토란' (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알토란' 천상현 셰프가 한우를 이용한 소고기감자조림, 소고기고추잡채 레시피를 공개한다.
24일 방송되는 MBN '알토란'에서는 경상의 맛 특집 1편 '한우'로 꾸며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식 조리기능장 김선영과 맛 칼럼니스트 박상현이 게스트로 함께 해 식재료에 대한 알짜 지식과 맛깔나는 맛 표현으로 듣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알토란' 천상현 셰프는 한우를 이용한 자투리 레시피로 소고기 감자조림 레시피와 소고기 고추잡채 레시피를 공개했다.
천상현 셰프의 설명에 따르면, 먼저 소고기감자조림은 소고기를 어슷하게 마름모꼴로 썰고 감자는 약 1cm의 정사각형 모양으로 썬다. 이어 참기름 두른 냄비에 소고기 볶다가 감자 넣고 함께 볶는다.
물 200ml, 간장 4큰술, 물엿 3큰술, 설탕 1큰술로 소스를 만들어 붓고 조린다.
양파, 대파, 홍고추 썰어 넣고 후추를 뿌린 뒤 뜸 들인다. 그 다음 다진 마늘 넣고 살짝 볶은 시금치를 소고기감자조림에 곁들이면 된다.

▲'알토란' 소고기고추잡채(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소고기고추잡채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양파, 피망, 소고기는 채 썰고, 버섯은 손으로 찢어둔다.
식용유 두른 팬에 고기 먼저 볶은 뒤 다진 마늘과 채소를 넣어 볶는다. 이어 간장 1/2큰술, 굴 소스 1큰술, 맛술 1큰술, 후추 뿌리고 센 불에 볶는다.
손질한 명이를 넣고 살짝 더 볶은 후 참기름 넣고 마무리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