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우주소녀는 ‘이루리’로 멜론(Melon), 지니(genie), 벅스(Bugs!)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우주소녀의 ‘이루리’는 지난 2019년 11월 발매된 곡으로, 몽환적인 보컬라인과 주문을 외우는 듯한 후렴구 멜로디가 인상적이며 ‘이제 좋은 일들만 이렇게 / 네가 바라는 대로 / 느낌이 오는대로’, ‘이루리 이루리 La / 모두 다 이뤄질 거야 / 어둔 밤 속에서 난 빛을 찾을 거야’ 등의 희망적인 가사가 특징이다.
우주소녀는 "4년 연속 새해 첫날마다 ‘이루리’로 1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이 매번 꿈만 같다"라며 "마치 노래를 부를 때 이 노래를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셨으면 했던 저희의 소원을 대중 분들께서 이루어 주시는 것 같다. 무엇보다 많은 분들께 ‘이루리’가 새해 희망과 응원을 줄 수 있는 노래가 되어 감사하고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새해에는 모든 분이 아프지 않고, 건강한 하루하루 속에서 원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것들을 차근차근 이루며 매일매일 행복하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저희 우주소녀는 ‘이루리’와 같이 여러분께 위로와 희망, 긍정적인 메시지를 드릴 수 있는 노래와 활동으로 찾아뵙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2016년 'MoMoMo(모모모)'로 가요계 정식 데뷔한 우주소녀는 '비밀이야', '너에게 닿기를', 'HAPPY(해피)', '꿈꾸는 마음으로', '부탁해', '이루리', 'UNNATURAL(언내추럴)' 등 다수의 히트곡 배출은 물론, 매 앨범마다 다채로운 콘셉트 변화를 보여주며 사랑받았다.
지난해 6월 방송된 Mnet 예능 프로그램 ‘퀸덤2’에서 우승을 차지한 우주소녀는, 매 경연마다 다채로운 매력과 흔들리지 않는 보컬 및 퍼포먼스 그리고 자신들이 구축한 몽환적인 아우라를 담은 세계관을 대중에게 선보였다.
한편 우주소녀는 오는 7~8일 서울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2023 우주소녀 팬콘 ‘코드네임:우정’(2023 WJSN FAN-CON ‘CODENAME:UJUNG’)’을 열고 팬들을 만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