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뉴진스 ‘OMG’ 뮤비 58시간 만 1천만뷰 돌파…‘Ditto’ 해외 음원차트 석권 "쌍끌이 인기"

▲뉴진스(사진제공=어도어)
▲뉴진스(사진제공=어도어)
그룹 뉴진스(NewJeans) 신곡 ‘OMG’가 공개 58시간 만에 유튜브 1천만 뷰를 돌파했다. 싱글앨범 ‘OMG’ 수록곡 ‘Ditto’는 해외 음원 차트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뉴진스의 새로운 싱글 앨범 ‘OMG’의 동명 타이틀곡 ‘OMG’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5일 1천만 회를 넘겼다. 이는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약 58시간 만의 성과로, 지난 12월 선공개됐던 수록곡 ‘Ditto’ 뮤직비디오가 세운 1천만 뷰 달성 자체 최단 기록(79시간)을 가뿐히 뛰어넘은 것이다.

‘OMG’ 뮤직비디오는 공개되자마자 뜨거운 관심을 모으며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동영상 및 인기 뮤직비디오 ‘핫이슈’ 1위에 올랐다. ‘OMG’ 뮤직비디오는 4일 호주, 태국 인기 급상승 음악 동영상 1위를 비롯해 37개 국가/지역에서 유튜브의 인기 급상승 음악 동영상에, 아르헨티나와 이집트 등 8개 국가/지역에서는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올랐다.

▲뉴진스(사진제공=어도어)
▲뉴진스(사진제공=어도어)
또 뉴진스의 ‘Ditto’는 미국 빌보드 차트,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등 다양한 해외 음원 차트에서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4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1월 7일 자)에 따르면, ‘Ditto’는 ‘글로벌(미국 제외)’ 11위, ‘글로벌 200’ 26위에 오르며 각각의 차트에서 자체 최고순위 신기록을 세웠다. ‘Ditto’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 1계단 상승한 4위에 올랐고, 빌보드 ‘핫 100’에 아쉽게 진입하지 못한 25위까지의 순위 차트인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 100’에 처음 진입해 17위에 안착했다.

‘Ditto’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송’(1월 3일 자)에서도 10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순위 기록을 경신했다. ‘Ditto’는 또한 태국 등 3개 국가/지역 1위를 포함해 총 18개 국가/지역 ‘일간 톱 송’ 순위권에 들었다.

지난달 21일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애플뮤직의 ‘오늘의 TOP 100 글로벌’에 23위로 처음 진입했던 ‘Ditto’는 4일(현지시간) 차트에서는 4위에 안착했다.

한편, 타이틀곡 ‘OMG’는 3일 자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송’(29위)과 15개 국가/지역 ‘일간 톱 송’ 에 진입했으며, 4일(현지시간) 애플뮤직 ‘오늘의 TOP 100 글로벌’ 20위에 안착했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