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로 21회를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브랜드를 소비자의 손으로 선정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올해는 역다 최다 인원인 약 41만 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날 '내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남자아이돌(신인)'을 수상한 템페스트는 소속사를 통해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과 함께 새해를 시작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오늘 받은 상에 걸맞은 또 하나의 브랜드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성장해 나가겠다. 많은 대중분들과 팬분들에게 영감을 드리고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예나는 지난 16일 첫 번째 싱글 앨범 'Love War(러브 워)'를 발매하고 새해 첫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2022년 가장 영향력 있는 '여자솔로가수(신인)', '예능돌(여)' 부문을 동시 수상한 데 이어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솔로아티스트(신인)' 부문을 거머쥐었다. 또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재팬)'에서 베스트 뮤지션상을 수상하며 솔로 데뷔 1년 만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
템페스트는 지난해 발매한 미니 3집 'ON and ON(온앤온)'의 타이틀곡 'Dragon(飛上)(드래곤)'으로 데뷔 8개월 만의 첫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22 지니 뮤직 어워드(GMA)'에서 남자 신인상을,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에서 뉴웨이브 가수 부문을 수상하며 4세대 최고의 남자 신인 그룹임을 증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