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MT(써밋)(사진 = 클래스101 제공)
DJ이자 프로듀서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SMMT은 실제 경험을 녹인 강의를 준비했다. 힙합, 재즈, R&B, 하우스, 테크노, Lo-fi 등 다양한 장르를 섭렵한 SMMT이 비트와 음색을 표현하는 방법이 프로듀서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SMMT 자신의 EP ‘Mr. Hollywood’의 작업 과정 및 방법을 비롯해 식케이(Sik-K), pH-1, 김하온(HAON), BIG Naughty(서동현)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작업 비하인드도 이번 클래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SMMT은 “프로듀싱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고 접근하기 어려웠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SMMT은 글로벌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H1GHR MUSIC) 소속의 DJ 겸 프로듀서로,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완성도 높은 트랙들을 선보여왔다.
2020년 발매된 H1GHR MUSIC의 컴필레이션 앨범에서 프로듀서로 첫 데뷔를 한 후, 지난해 8월 첫 EP ‘Mr. Hollywood’를 발매하고 프로듀서로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으며, pH-1의 정규 2집 ‘BUT FOR NOW LEAVE ME ALONE’ 타이틀곡 ‘ZOMBIES’ 작업에도 참여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