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채연(사진제공=알비더블유, WM엔터테인먼트)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21일 “이채연의 미니 2집 ‘Over The Moon’ 타이틀곡 ‘KNOCK’의 챌린지 누적 조회수가 틱톡에서만 지난 20일 오후 기준 약 1억 9540만 건을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타이틀곡 ‘KNOCK’은 이채연의 파워풀하고 중독성 넘치는 퍼포먼스로 ‘차세대 퍼포먼스 퀸’의 진가를 보여주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SNS 및 영상 플랫폼을 중심으로 챌린지가 화제를 모았고, 누구나 쉽게 참여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이지 버전과 압도적인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하드 버전까지 더해 틱톡 해시태그 조회수로 2억 8천만 건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친동생인 있지(ITZY) 채령을 포함해 안무가 로잘린, 세븐틴 디노, 몬스타엑스 주헌, 이영지, 르세라핌 김채원, 최예나, 오마이걸 효정 등 다양한 아티스트가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채연(사진제공=알비더블유, WM엔터테인먼트)
‘KNOCK’은 음원 차트에서도 드라마틱한 순위 상승을 보이며 발매 12일 만에 멜론 실시간 차트 100위에 진입하는 것은 물론, 전체 TOP100 차트에서는 최고 순위 21위까지 기록하며 드라마틱한 상승세를 보였다. 이에 공식 활동 이후 음악 방송에 재소환, 약 일주일간 활동을 추가한 바 있다.
이채연은 오는 7월 16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알비더블유 첫 패밀리 콘서트 ‘오버 더 레인보우’에 참여한다.
한편 WM엔터테인먼트는 알비더블유(RBW)가 8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연결 자회사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