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방송 오늘저녁' MC(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여행 크리에이터 레온이 태국 속 작은 유럽 카오락의 관광지와 맛집을 방문한다.
1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태국의 숨은 보물 카오락을 소개한다.
카오락은 원시적인 대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레온은 이국적인 카오락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타쿠아 파 올드타운'으로 향한다.
태국은 현재 인구 규모 세계 20위에 드는 나라로, 과거 유럽과의 교역이 활발하게 이뤄졌던 전성기 시절, 올드타운에는 주석을 채굴하던 광부들이 많이 모여서 살았다. 올드타운에서는 여전히 알록달록한 색감의 포르투갈 양식으로 지어진 건물의 흔적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음으로 찾은 곳은 바다 위에 터전을 잡고 살아가는 수상가옥 마을이다. 나무 보트를 타고 이동해야 닿을 수 있는 수상가옥 마을은 단순한 관광지가 아닌, 실제 현지인들이 거주하고 있는 집이라는데. 이곳에선 물 위에 떠 있는 수상 축구장, 초등학교, 상점 등 바다와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그들의 문화와 삶의 방식을 가까이서 들여다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태국 남부의 정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현지 식당을 간다. 카오락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이 식당은 현지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대표 맛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