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RBW 신인 보이그룹' NXD, 24일부터 '글로벌 스쿨어택' 진행…전세계 K팝 팬 만난다

▲RBW 신인 보이그룹 NXD 멤버(사진제공=알비더블유)
▲RBW 신인 보이그룹 NXD 멤버(사진제공=알비더블유)

'RBW 신인 보이그룹' NXD(엔엑스디)가 '글로벌 스쿨어택'(가제)을 통해 오는 24일 프리 데뷔에 나선다.

NXD는 오는 24일 국내를 시작으로, 12월 국내와 일본에서 '글로벌 스쿨어택'을 진행한다. 그간 국내로 한정됐던 '스쿨 어택'의 장소를 해외로 확장하고, NXD는 오로지 음악과 춤을 통해 전 세계 K팝 팬들과 만난다.

RBW 측은 "'글로벌 스쿨어택'이라는 전례 없는 프리 데뷔 프로젝트로 NXD를 차별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음원 발매 등 통상적인 활동이 아닌, 국내외 팬들에게 직접 무대를 보여주며 NXD만의 아이덴티티를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NXD는 낯선 나라에서 자신들의 한계를 시험하고, 또 성장하며 자신들의 서사를 직접 써 내려간다.

NXD는 RBW가 약 5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그룹으로,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멤버들이 다수 포함돼 이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정식 데뷔 전인 지난 8월 일본 RBW 패밀리 콘서트에서 처음 무대를 선보인 NXD는 신예답지 않은 퍼포먼스와 무대매너로 공연 직후 현지 SNS 실시간 트렌드에 오른 바 있다.

'글로벌 스쿨어택'에서 NXD는 곡 선정부터 무대 연출과 콘셉트 등을 자체적으로 준비한다. NXD의 미발매곡을 비롯해 다양한 커버 무대로 글로벌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NXD의 프리 데뷔 과정을 담은 '글로벌 스쿨어택' 본편은 오는 2024년 1월 NXD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