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무진(사진 =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제공)
‘에피소드’는 첫 만남부터 이별까지의 사랑 이야기를 후일담을 전하듯 풀어낸 곡이다. 가사 속 두 주인공의 서사는 뚜렷한 기승전결을 이루고, 한 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텔링에서 이무진만의 개성 넘치는 음악적 색깔을 발견할 수 있다. 이무진 특유의 리듬감 있는 감미로운 보컬은 아련하면서도 로맨틱한 겨울 무드를 완성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에피소드’ 뮤직비디오도 호평을 얻고 있다. 옛 기억을 회상하는 이무진의 감성적인 연기가 몰입도를 높였다. 휴대폰 수리공으로 변신해 다양한 인물들의 후일담을 들어주는 이무진의 재치 있는 표현력도 보는 재미를 배가했다.
현재 전국투어 콘서트 ‘별책부록’을 성황리에 진행 중인 이무진은 티켓 파워와 더불어 신곡 ‘에피소드’로 음원 흥행에도 시동을 걸었다.
7개월 만에 성공적인 컴백을 알린 이무진은 국내외에서 다양한 공연을 펼치며 팬들과 만남을 이어간다.
이달 16일 고양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24일 서울 상명아트센터 계당홀, 30일과 31일 안양 안양아트센터 관악홀, 내년 1월 13일 부산 KBS부산홀에서 이무진의 전국투어 ‘별책부록’이 이어진다. 이어 내년 1월 27일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페창가 서밋에서 이무진의 첫 해외 단독 콘서트 ‘Lee Mujin US Concert’가 열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