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개된 영상은 빅마마의 데뷔곡 ‘브레이크 어웨이(Break Away)' 특유의 짙은 감성이 느껴지는 브라스 사운드로 시작되며 영상 속 빅마마 멤버들은 밴드 세션들과 함께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연습을 이어가는 동시에 조화로운 하모니로 완성도 높은 공연을 예고한다.
합주 영상을 통해 이번 공연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곡들도 일부 공개됐다. 'Break Away'와 '여자' 등 전 국민들에게 사랑받은 빅마마의 대표곡들은 물론, 박민혜가 부른 '언니', 신연아의 '늙은 어미의 노래', 이영현의 '연', 이지영이 재해석한 버즈의 '겁쟁이' 등 멤버들이 꾸밀 솔로 무대에 대한 윤곽이 드러났다.
특히 이지영이 리메이크한 ‘겁쟁이’는 오는 24일 발매 예정인 곡으로, 원곡의 애절한 분위기를 호소력 짙은 이지영의 보컬로 재해석해 이번 콘서트에서 라이브를 처음 공개한다.
이 외에도 이번 공연에서는 지난 12일 발매한 빅마마의 신곡 '나 없이 잘 살텐데'의 라이브 무대도 팬들 앞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나 없이 잘 살텐데’는 미디엄 템포의 알앤비(R&B) 발라드 곡으로 이별을 맞은 화자의 심정을 담담하게 그려내 음악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시즌에 진행되는 공연인 만큼 빅마마가 2005년 발매한 캐럴 앨범 '기프트(Gift)’에 수록된 캐럴송 무대를 마련해 팬들에 특별한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빅마마는 오는 23일부터 사흘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데뷔 20주년을 기념한 연말 콘서트 ‘2023 빅마마 콘서트 [ACT20]’를 개최, 지난해 전국투어 콘서트 이후 약 1년 반 만에 단독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