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MBC 편성표에 따르면 당초 방송예정이었던 오은영 리포트 알콜지옥이 결방되고 성탄절과 새해를 맞아 특집 다큐 2부작 '푸바오tv 전지적 할부지 시점'을 편성했다.
다큐 '푸바오tv 전지적 할부지 시점'은 올해 큰 사랑을 받은 ‘푸바오’ 와 푸바오 사육사 ‘강바오 할부지’ 의 에피소드를 담은 프로그램으로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 ‘뿌빠TV’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197g이라는 작은 몸으로 태어나 100kg에 가까운 ‘뚠뚠이’로 폭풍 성장하는 동안 치명적인 매력으로 전 국민을 사로잡은 ‘푸바오’. 그리고 언니의 뒤를 이어 두 배로 인기몰이 중인 ‘루이바오’, ‘후이바오’ 쌍둥이까지 ‘맙소사’ 와 ‘사랑해’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 하는 다섯 바오 가족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1부 ‘맙소사 푸바오’ 편은 걸그룹 아이브(IVE)의 안유진이 내레이션을 맡는다. '4세대 대세 걸그룹'의 존재감을 증명하고 있는 아이브(IVE)의 안유진은 특유의 매력적인 목소리로 시청자들에게 ‘폭풍 애교’ 푸바오의 일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2020년 7월,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힘들어 하던 시기에 태어나 많은 이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물해 주고 있는 K-판다 ‘푸바오’. 아빠 러바오와 엄마 아이바오 사이에서 출생한 푸바오는 국내 최초의 자연 번식 아기 판다다.
태어날 때 몸무게는 고작 197g. 120kg의 어미에게서 나왔다고 하기엔 너무 작고 가냘픈 모습이었다. 판다의 임신 기간은 보통 4~5 개월로 매우 짧다. 새끼 판다가 다른 포유류에 비해 미성숙한 상태로 태어나는 이유다.
하지만 엄마 아이바오와 강철원 사육사의 살뜰한 공동 육아 덕분에 푸바오는 핑크색 꼬물이에서 검고 하얀 털복숭이 아기 판다로 하루가 다르게 성장했다. 생후 100일, 드디어 이름이 생겼다. ‘행복을 주는 보물’ 이라는 뜻의 ‘푸바오’는 자라면서 제 이름처럼 많은 이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보물이 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