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편성표에서 '궁금한 이야기 Y', '마이 데몬'이 결방으로 표기되고, '2023 SBS 연기대상'이 자리잡았다.
SBS는 29일 오후 8시 40분부터 '2023 SBS 연기대상'을 방송한다. 주최 측은 시상식에 앞서 시상식을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방송 관전 포인트 세 가지를 공개했다.
◆ 2024년을 이끌 새로운 주역들의 시상
'2023 SBS 연기대상'에는 2023년의 주역들뿐만 아니라 2024년 SBS 드라마를 이끌어 갈 초호화 라인업의 배우들도 함께한다.
'재벌X형사'의 안보현-박지현-강상준-김신비, '강력하진 않지만 매력적인 강력반'의 김동욱-박세완, '인사하는 사이'(가제)의 한지민-이준혁, '커넥션'의 지성-전미도가 시상자로 나선다.

◆ 예측불허 대상 주인공
SBS 드라마는 쟁쟁한 배우들의 열연이 있었기에 다양한 장르에 도전했고, 시즌과 비시즌 드라마 모두 흥행을 이뤄낼 수 있었다. 그만큼 대상의 주인공을 예측할 수 없다. 대상 후보로 거론되는 배우는 '모범택시2' 이제훈, '낭만닥터 김사부3' 한석규, '악귀' 김태리,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김래원 등 4인이다.
'모범택시2' 이제훈은 2023년 최고 시청률 25.6%를 기록하며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사이다를 전했고, SBS를 대표하는 시즌제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의 한석규가 바통을 이어받아 상반기 SBS드라마를 이끌었다.
웰메이드 장르물 한국형 오컬트라는 새로운 문을 연 '악귀'의 김태리, 블록버스터 K-공조극의 진화를 선보인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의 김래원은 하반기 SBS 드라마의 주역들로 뽑힌다. 과연 영광의 주인공이 누가 될지 초미의 관심이 집중된다.
◆ 역대급 축하 무대 라인업
이번 '2023 SBS 연기대상'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화사, 국카스텐, '낭만닥터 김사부3' 안효섭, 이성경을 비롯한 '돌담즈' 등이 풍성한 축하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특히 가수들은 SBS 드라마 배우들과 함께 깜짝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하고 있다. 무대의 정체는 '2023 SBS 연기대상'에서 공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