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SBS 편성표에 따르면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가 결방되고 이현이-김종국-탁재훈-신동엽-서장훈-이상민-유재석 등이 대상 후보에 오른 '2023 SBS 연예대상'이 편성됐다.
‘골 때리는 그녀들’,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의 이현이가 사상 첫 대상 후보에 올랐고, ‘미운 우리 새끼’, ‘런닝맨’의 김종국, ‘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의 탁재훈, ‘미운 우리 새끼’의 신동엽도 이름을 올렸다.
‘미운 우리 새끼’와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은 물론 ‘덩치서바이벌 먹.찌.빠’에서도 활약 중인 서장훈, ‘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의 이상민, 지난해 대상 수상자인 ‘런닝맨’의 유재석도 변함없는 대상 후보로 선정됐다.
‘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 남다른 캐릭터로 물오른 예능감을 뽐낸 이상민,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SBS 연예대상’ MC를 맡게 된 ‘만능 모델테이너’ 이현이, 탄탄한 연기력 뿐만 아니라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을 통해 매끄러운 진행 실력을 발휘한 김지은이 ‘2023 SBS 연예대상’을 이끌 예정이다.

올해 ‘퀸카’를 메가 히트시킨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덩치서바이벌-먹.찌.빠’ 멤버들과 콜라보 무대를 준비 중이다. ‘덩치서바이벌-먹.찌.빠’ 역시 매회 빵빵 터지는 웃음 히트로 SBS에서 론칭한 신규 예능 중 가장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며 일찌감치 정규 편성을 확정지었는데 (여자)아이들과는 급이 다른 덩치로 어떤 무대를 만들어낼지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스모크 챌린지’로 또 한 번의 전성기를 맞이한 다이나믹 듀오도 ‘2023 SBS 연예대상’ 무대에 선다. 다이나믹 듀오는 ‘유니버스 티켓’ 출연자들과 지금껏 본 적 없는 ‘스모크’ 무대로 ‘연예대상’의 밤을 수놓는다.
‘강심장리그’에서 활약하며 예능인으로도 주목 받은 가수 영탁은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오상진, 조우종과 무대를 꾸민다. 남다른 무대 매너와 텐션으로 무장한 영탁이 오상진, 조우종과 어떤 무대를 꾸밀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밖에 ‘골 때리는 그녀들’의 경서는 본업인 가수로서 특별한 듀엣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또 유니버스티켓의 나나,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황시은, 김수민, 나루미, 코토코 등이 'SBS 연예대상' 시상식 무대에 올라 축하무대를 펼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