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학이니까 괜히 비행기 타고 싶고, 이왕 비행기 탄 김에 남들이 모르는 곳으로 떠나고 싶다! 무계획 현지 밀착 여행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리즈로 여행지 선택을 고민해 보는 건 어떨까?
남미, 인도에 이어 태초의 자연을 품은 비밀의 섬 마다가스카르까지. 낯설다면 낯선 여행지들만 골라 떠난 기안84와 덱스, 빠니보틀 그리고 이시언의 유쾌한 여행기가 방학의 버킷리스트를 풍성하게 꾸려줄 것이다. 갠지스강 물을 맛보며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의 경계에 놓인 문화를 직접 겪는 모습, 현지 친구들에게 ‘작살 낚시’로 K-회의 맛 선물하기 등 타국의 문화에 진심을 다하는 이들의 모습이 웃음은 물론 여행의 진정한 의미를 전달해 방학 여행에 날개를 달아줄지도 모른다.
누워만 있을 순 없지, 방학이니 해보고 싶은 운동을 꺼내보자. 겨울에도 폭포수처럼 땀을 흘릴 수 있는 스포츠, 실내 운동장을 백방 활용한 ‘축구’ 어떤가. 축구에 진심인 ‘골 때리는 그녀들’이 당신의 마음에 불을 지필 것이다. 축구 초보자로 시작해 레전드 태극전사들과 함께 하며 가열된 스포츠 열정 하나로 나날이 성장 중인 골때녀들. FC개벤져스, 구척장신, 아나콘다, 액셔니스타 등 개성 강한 팀들의 승부욕 가득한 경기들이 자극제가 되어 어느샌가 잔디에서 뛰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 수도. 영하의 온도에 뛰기가 망설여진다면, 친구들과 치킨 하나 시켜놓고 간만에 모여 골 때리는 그녀들을 응원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방학 기간 푸바오 동생들 보러 갈 계획이라면 '푸바오와 할부지'로 먼저 첫째 딸 '푸바오'와 강철원 사육사의 케미부터 예습하자. 전국민의 아기판다 '푸바오'와 환상의 케미를 자랑하는 할부지 강철원 사육사의 이야기가 '푸바오와 할부지'에서 펼쳐진다. '푸바오와 할부지'는 귀여운 얼굴과 뚠빵한 몸으로 사람 아기처럼 행동하는 푸바오와 강바오의 만남부터 이별을 향해가는 준비과정을 4부에 걸쳐 담았다. 지난 7년 동안 판다 가족을 밀착 취재해 온 SBS ‘동물농장’의 아카이브에서 찾은 희귀영상과 전현무와 장도연의 매끄러운 진행, 그리고 푸바오와 이별을 앞둔 강철원 사육사의 입담이 더해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낮에는 수절과부지만 밤에는 힘없고 억울한 이들을 돕는다. 담 넘고, 선 넘는 신나는 코믹액션사극 ‘밤에 피는 꽃’으로 유쾌 통쾌한 방학을 보내면 어떨까. ‘밤에 피는 꽃’은 수절과부인 '여화(이하늬)'가 자발적인 복종과 희생을 강요하는 사회에서 오로지 '나'로 살고자 하는 마음과 타오르는 정의감에 밤이 되면 복면을 쓰고 의로운 일을 하기 위해 담을 넘는 이중생활을 그린다. 전작인 ‘원 더 우먼’에서는 할 말 다 해야 직성이 풀리는 검사와 동시에 하루아침에 기억을 잃은 재벌가 며느리, 1인 2역을 찰떡같이 소화해 낸 이하늬. 180도 다른 매력으로 밤낮을 오가며 사이다 매력을 뽐내는 ‘밤에 피는 꽃’으로 웃음 가득한 방학을 보내보자.

코딱지 맛 젤리, 윙가르디움 레비오우사! 마법이 가득한 학교, ‘해리포터’ 영화 시리즈 전편도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11살 생일에 마법학교 입학 편지를 받으며 시작된 해리의 모험과 성장, 그리고 마법 세계를 지키기 위한 고군분투가 방대한 세계관에 담겨있다. 꿈과 낭만이 가득 담겨있는 호그와트 기숙사에 신비로운 마법수업, 짜릿한 ‘퀴디치’ 경기까지! 이런 학교라면 하루빨리 등교하고 싶지 않을까? 초대장을 쥔 부엉이를 기다려보는 대신 웨이브로 ‘해리포터’를 감상하자.
새 학기에는 더욱 가슴 뛰는 일들이 펼쳐지길 바라는 이들에게는 일본 애니메이션 거장,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너의 이름은’을 추천한다. 어느 날, 알 수 없는 이유로 몸이 뒤바뀐 도쿄 소년 ‘타키’와 시골 소녀 ‘미츠하’가 떨어지는 혜성으로부터 기적을 만들어 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 티격태격하는 두 주인공이 점차 첫사랑의 감정으로 연결되는 몽글몽글한 스토리가 보는 이들을 설레게 한다. 웨이브에서는 ‘너의 이름은’ 뿐만 아니라 ‘언어의 정원’, ‘초속 5센티미터’ 등 섬세한 작화와 특유의 감성이 인상적인 ‘빛의 마술사’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을 독점으로 선보인다.

“노는게 제일 좋아~ 친구들 모여라~” 눈 덮인 숲 속 마을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가 어느덧 21주년으로 여덟 번째 시즌을 맞이했다. 신비로운 일로 가득한 이상한 나라, 마법 생물로 가득해진 마법의 숲, 소라게 왕국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약하는 뽀로로와 친구들의 모습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대한민국 최고 애니메이션 자리를 굳건히 지켜왔다. 겨울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숲 속 마을 꼬마친구들이 함께한 ‘뽀롱뽀롱 뽀로로’의 여덟 번째 시즌은 웨이브 독점 공개 중이다.
무지갯빛 조랑말들과의 우정을 꿈꾸는 아이들에게는 ‘마이리틀포니’ 가 딱이다. 유니콘 ‘트와일라잇 스파클’과 다섯 포니들의 모험과 우정의 이야기를 그린 ‘마이리틀포니’는 아름다운 작화와 꿈과 희망을 담은 메시지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귀엽고 다채로운 성격의 포니들이 우정에 생긴 문제들을 함께 해결하고, 나아가 악당들로부터 세계를 지키는 모험담이 아이들을 사로잡은 포인트! 웨이브에서 ‘마이리틀포니’의 모든 시즌을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