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IX(씨아이엑스)(사진 = C9엔터테인먼트 제공)
CIX는 지난 5일 BX를 시작으로 8일 승훈, 13일 배진영, 16일 용희, 22일 현석의 AI 브리핑(BRIEFING)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AI 브리핑은 CIX가 첫 번째 싱글 앨범 '0 or 1'(제로 오어 원) 컴백 프로모션 단계에서 처음 시도한 콘텐츠로, CIX 멤버들의 얼굴은 물론, 목소리와 표정까지 학습한 AI가 다양한 언어를 말하는 각 5분 가량의 영상이다.

▲CIX(씨아이엑스)(사진 = C9엔터테인먼트 제공)
휴머노이드 콘셉트는 21일 공개된 CIX의 새로운 타이틀곡 'Lovers or Enemies'(러버스 오어 에너미스)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서도 포착됐다. CIX 멤버들은 화려한 비주얼로 'Lovers or Enemies' 완곡과 무대 및 퍼포먼스 풀 버전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0 or 1'에서 CIX는 휴머노이드의 사랑 이야기를 표현한다. CIX가 휴머노이드로 분한 건 FIX(픽스, CIX 팬클럽명)가 필요하다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이다. '0 or 1'의 이진법만으로 사랑을 배우고 실행하는 AI의 이야기 본편이 더욱 궁금해진다.
유니크한 콘셉트를 신박한 방식으로 풀어내는 CIX의 첫 번째 싱글 앨범 '0 or 1'은 오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타이틀곡 'Lovers or Enemies' 뮤직비디오 본편 또한 동시 공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