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그콘서트'(사진제공=KBS 2TV)
KBS2 '개그콘서트'는 지난해 11월 약 3년 5개월의 공백을 마치고 다시 시청자들 곁으로 돌아왔다. 당시 긍정과 부정 두 가지 시선이 공존했지만, 복귀한 지 만 2개월이 넘은 지금 '개그콘서트'는 공개코미디의 개그 본연에 집중하며 독창적인 재미와 건강한 웃음으로 부정적인 시각을 완벽하게 지워냈다.
또 '개그콘서트'는 자신들을 향한 대중의 높은 관심을 숫자로 증명하며, '개그콘서트'가 왜 대한민국 레전드 코미디 프로그램인지를 보여주고 있다.

▲'개그콘서트'(사진제공=KBS 2TV)
본 방송의 인기에 힘입어 '개그콘서트'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방송 재개 2개월 만에 약 4만 4000명에서 19만 2000명으로 수직 상승했다. 또 업로드된 모든 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1억 8000만 회를 돌파했다. 이는 70여 일 만에 거둔 성과로, '개그콘서트' 유튜브 채널은 매일 약 2100명의 구독자가 증가하고, '개그콘서트'의 영상은 하루 약 2570만 뷰씩 늘어났다고 해석할 수 있다.

▲'개그콘서트'(사진제공=KBS 2TV)
방청 신청 평균 경쟁률은 최소 4대 1이다. 지난해 연말 진행된 크리스마스 특집의 경우에는 방청 경쟁률이 무려 10대 1을 기록했다. 매주 '개그콘서트'를 사랑하고, 직접 방청 오기를 희망하는 시청자들 덕분에 지난 21일 방송 기준 누적 방청 신청자 수는 3만 5000명을 돌파했다.

▲'개그콘서트'(사진제공=KBS 2TV)
한편, KBS2 '개그콘서트'는 매주 일요일 밤 10시 25분 방송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