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스톡 브리핑] 드림어스컴퍼니, 신해철 트리뷰트 콘서트 26~27일 개최…플로 음원 청취량 114% 증가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음악 플랫폼 플로(FLO)에서 나타난 '신해철' 검색 및 신해철 음악 청취 데이터 변동 추이(사진제공=드림어스컴퍼니)
▲음악 플랫폼 플로(FLO)에서 나타난 '신해철' 검색 및 신해철 음악 청취 데이터 변동 추이(사진제공=드림어스컴퍼니)

드림어스컴퍼니(060570)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에서 故 신해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21일 플로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신해철 음원 청취 데이터 를 분석해 발표했다. 플로에 따르면, 이 기간 신해철 음원의 평균 청취 건수는 전월 동기 대비 약 114% 증가했다. 지난달 대비 청취량이 약 2배 이상 늘어난 셈이다.

더불어 플로 내에서 '신해철' 검색량도 동일 기간 비교 약 793% 증가하며 신해철에 대한 팬들의 큰 관심을 입증했다.

또 플로에서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들려진 신해철과 넥스트의 곡은 ▲대중음악계에 신해철을 알린 대표곡 '그대에게' ▲신해철의 첫 솔로 앨범의 타이틀곡 '슬픈 표정 하지 말아요' ▲'내 마음 깊은 곳의 너' ▲'일상으로의 초대 (Radio Mix)' ▲'민물장어의 꿈' 순으로 나타났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오는 26~27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신해철 트리뷰트 콘서트 '마왕 10th : 고스트 스테이지'를 넥스트유나이티드와 공동 기획 및 제작한다.

'마왕 10th : 고스트 스테이지'에서는 여러 뮤지션들이 신해철의 음악 세계와 철학을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재해석해 무대를 꾸밀 예정이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가 진행 중이다. 신해철은 현재까지 대중들에게 '마왕'으로 회자되는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해당 콘서트는 최근 국내 대중음악과 공연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신상화 드림어스컴퍼니 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10주기를 맞아도 여전히 신해철과 그의 음악을 그리워하는 팬이 있다는 것은 음악의 힘이 드러나는 것"이라며 "드림어스컴퍼니는 이번 콘서트가 아티스트의 음악 인생을 재조명하고 동료,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음악 콘텐츠를 둘러싼 경계 없는 IP 비즈니스 밸류체인을 구축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체 음원 및 아티스트 IP 확보는 물론 LUCY(루시), 비비지(VIVIZ), 이무진, 박재정, 손태진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 공연을 기획 및 제작하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