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모아나2', 개봉 첫날 관객 19만 6880명 동원…'인사이드 아웃2' 오프닝 성적 넘어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모아나2' 포스터(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모아나2' 포스터(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영화 '모아나2'가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28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모아나 2'는 개봉 첫날인 지난 27일 19만 6,880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위키드', '히든페이스', '글래디에이터2' 등 쟁쟁한 경쟁작을 모두 제치고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이는 전작 '모아나'의 오프닝 스코어 8만 4797명의 두 배를 넘는 기록이자, 역대 애니메이션 글로벌 흥행 1위이자 국내에서도 879만 관객을 동원했던 '인사이드 아웃2' 오프닝 스코어 19만 4831명을 넘은 기록이다.

또 천만 관객을 동원했던 '겨울왕국'의 16만 592명, 작년 개봉해 신드롬을 일으켰던 '엘리멘탈'의 4만 8002명 등 역대 디즈니 흥행 애니메이션의 기록을 모두 넘었다.

이와 함께 '모아나 2'는 지난 일요일부터 4일 연속 전체 예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어 멈추지 않는 흥행 파도를 타고 이어질 입소문이 앞으로 어떤 신기록을 써 내려갈지 기대를 모은다.

'모아나 2'는 선조들로부터 예기치 못한 부름을 받은 '모아나'가 부족의 파괴를 막기 위해 전설 속 영웅 '마우이'와 새로운 선원들과 함께 숨겨진 고대 섬의 저주를 깨러 떠나는 위험천만한 모험을 담은 스펙터클 오션 어드벤처이다.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