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트립닷컴, '풍향고2' 보고 오스트리아 여행 급증

▲트립닷컴(사진제공=트립닷컴)
▲트립닷컴(사진제공=트립닷컴)
트립닷컴이 최근 인기 유튜브 여행 콘텐츠 '풍향고2'의 영향으로 오스트리아와 헝가리 등 유럽 주요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트립닷컴이 프로그램 예고편 공개일인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9일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오스트리아와 수도 빈의 검색량은 전월 동기 대비 각각 81%, 86% 증가했다. 특히 전년 동기 대비로는 오스트리아 190%, 빈 260%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실질적인 예약 지표인 오스트리아 항공권 예약량 역시 전월보다 49% 늘어났다.

콘텐츠 내 노출된 명소들도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클림트의 명작을 보유한 벨베데레 궁전은 빈 추천 관광명소 4위에 올랐고, 쇤브른궁은 ‘2026 글로벌 100 추천 관광명소’에 이름을 올렸다. 본격적인 노출이 시작된 헝가리 부다페스트 역시 검색량이 전월 대비 21% 상승하며 기대감을 입증했다.

이 같은 현상은 미디어가 여행지 선택에 미치는 영향력이 확대된 결과로 풀이된다. 트립닷컴의 ‘모멘텀 2025’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의 70%가 영상 매체를 통해 여행지를 결정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 지사장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는 여행 선택의 핵심 요인이자 소셜 미디어를 통한 확산의 기폭제”라며 “AI 기반 맞춤형 서비스와 콘텐츠 연계 상품을 강화해 이용자들이 영상 속 경험을 실제 여행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연배 기자 bretto@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