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S마이그래머코치'를 '공부가머니'에서 추천했다.(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ebs마이그래머'를 예술중학교에 다니는 이윤성, 홍지호 부부의 막내 딸을 위해 '공부가 머니?'에서 추천했다.
21일 방송된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이윤성, 홍지호 부부가 일찍 진로를 정한 막내딸 세빈이의 교육 고민을 털어놨다.
미술 전공으로 예술중학교 입학을 앞둔 세빈이가 어린 나이부터 입시를 준비하는 게 안쓰럽기도 하고, 혹시나 크면서 진로가 달라지지는 않을까 하는 불안하다는 것이 이들의 고민이었다.
미술이 너무 좋아서 집에서도 7~8시간씩 그림을 그린다는 세빈이는 공부를 하다가도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보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숙제를 먼저 해놓고 그림을 그렸으면 하는 이윤성과 그림 그리느라 숙제는 뒷전인 세빈이의 생각이 충돌하며 갈등을 빚었다.

▲'공부가 머니' 이윤성, 홍지호 부부 편(사진=MBC '공부가 머니' 방송 캡처)
공부에 대한 다른 생각으로 부딪히는 이윤성 모녀에 진동섭 전문가는 “예술 전공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그만큼 입시 경쟁률도 높아졌다. 교과 공부로 합격 커트라인이 결정됨에 따라 실기 실력뿐만 아니라 공부까지 잘해야 한다”라며 공부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이어 이병훈 전문가도 “특히 세빈이처럼 디자인 전공을 원하는 경우 아이디어와 창의성의 싸움이 요구된다. 공부가 더욱 중요하다”고 말하며 의견을 보탰다.
전문가들은 특히 영어가 부족한 세빈이에게 'EBS 마이그래머' 등 기초 영문법 교재를 추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