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몸신이다' (사진제공=채널A)
9일 방송되는 채널 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고혈압 조기 발견과 심뇌혈관질환 사망 위험을 막는 '변동성 혈압'에 대해 알아봤다.
뇌졸중, 심근경색, 신부전 등 생명을 위협하는 합병증을 유발하는 고혈압은 우리나라 성인 3명 중 1명이 걸렸고, 전 세계 사망 위험요인 1위로 꼽힌다.
증상이 없어 방치되기 쉬워 ‘소리 없는 죽음의 그림자’라는 별명을 가진 이 질환의 정체는 바로 ‘고혈압’이다. 그런데 이 고혈압이 우리가 모르는 사이 일어나고, 생길 수 있다는 사실. 고혈압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던 사람도 안심하긴 이르다.
‘이것’이 내 진짜 혈압을 속이고 있기 때문. 병원과 가정에서 측정하는 혈압으로는 발견되지 않는 이것 바로 ‘변동성 혈압’을 밝혀야 진짜 내 혈압을 알 수 있다.
고혈압을 조기에 발견하고, 심뇌혈관질환의 사망 위험으로부터 내 몸을 보호하기 위한 변동성 혈압 잡는 방법을 '나는 몸신이다'에서 공개했다.
BP주스는 풍부한 이소플라본과 질산염으로 변동성 혈압 완화에 효과적이다. 그리고 중성지방 감소하는 ‘사포나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낮춰주는 ‘폴리코사놀’, 비만 개선 성분인 ‘가바’가 들어있어 변동성 혈압과 고혈압 합병증의 위험성까지 잡아주는 '새싹보리차' 만드는 방법까지, 변동성 혈압을 잡는 간단하고 시원한 방법을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