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도요새' 뜻한 명사수 가리키는 말→인천공항 미슐랭 평양냉면 맛집…'유퀴즈' 유쾌한 입담

▲도요새 뜻하는 영어 단어 스나이퍼(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도요새 뜻하는 영어 단어 스나이퍼(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도요새에서 비롯된 '명사수'를 뜻하는 말 '스나이퍼'부터 '인천공항 미슐랭 평양냉면'까지 인천공항 테러대응팀 폭발물 처리반장이 유쾌한 입담을 자랑했다.

17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국가 기밀' 특집으로 진행된 가운데, 인천공항 테러대응팀 윤재원 폭발물 처리반장이 출연해 담소를 나눴다.

그는 실제 작전복을 입고 등장, 카리스마를 방출한 자기님은 ‘테러 청정 국가’ 타이틀을 지키기 위한 남다른 책임감과 사명감을 드러냈다. 윤 반장은 공항 내의 폭발물을 가장 먼저 찾아내 처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는 보이지 않는 노력부터 기억에 남는 폭발물 사건, 꼭 말하고 싶은 폭발물 처리반의 근무 시 고충까지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윤 반장은 인천공항에서 근무하는 장점들을 이야기하면서 여러 맛집들이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조세호는 "평양냉면 맛집이 있어서 출국할 때 일찍 간다"라고 말했고, 윤 반장은 "거기 미슐랭 스타를 받은 곳"이라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이날 윤 반장에게는 '도요새를 뜻하는 영어단어에서 유래된 말'을 묻는 퀴즈가 출제됐다. 그는'은폐된 위치에서 먼 거리의 목표물을 정확하게 저격하는 명사수'를 가리키는 말인 스나이퍼를 맞혀 상금 100만원을 탔고, 이를 초록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