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는 훌륭하다'(사진제공=KBS 2TV)
22일 방송되는 KBS2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약한 건강을 극복하고 축구 천재견으로 거듭난 연탄이의 비하인드가 공개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개훌륭에 강아지 계의 메시가 떴다. 헤딩과 드리블은 기본! 볼 키핑, 골키퍼도 문제없는 공을 자유자재로 가지고 노는 만능 축구 천재견 연탄이가 등장한다. 공만 보면 팔짝팔짝! 빨리 축구를 하고 싶어 하는 천생 축구 신동 연탄이. 연탄이의 못 말리는 축구 사랑에 강 훈련사도 혀를 내둘렀다.
한편, 못 하는 게 없는 예능 대부 40년 차 예능인 이경규와 축구와 사랑에 빠진 3년 차 운동견 연탄이가 데스 매치에 나선다. 강아지와 사람의 숨 막히는 대결이 펼쳐진다.
할머니 보호자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포메라니안 루비는 할머니가 집에서 전화만 받아도 낯선 사람만 봐도 심하게 짖어댄다. 히스테리犬 루비 때문에 집에서 전화를 받기도 힘들고 행여나 물릴까 친구를 부르기도 어렵다는 할머니 보호자.
뿐만 아니라 할머니와 엄마 보호자도 뿔난 루비의 입질 공격에 피해를 입곤 한다고 한다. 강형욱은 침착하게 루비를 통제하고 외부 자극을 견디게 하기 위한 루비 맞춤 특급 솔루션을 진행한다. 과연 경계심 최상 루비는 평정심을 찾을 수 있을 지 확인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