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사진제공=EBS1)
'세계테마기행'이 인도네시아 플로레스섬, 클리무투 화산으로 떠난다.
23일 방송되는 EBS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화산 폭발로 한순간에 삶의 터전을 잃어버리거나 반대로 화산에 기대어 살아가는 사람들과 만나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며 살아가는 이야기를 들어본다.
▲'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사진제공=EBS1)
세계 최대의 군도 국가, 인도네시아(Republic of Indonesia). 소순다 열도 동쪽에 있는 플로레스섬(Flores Island)의 엔데(Ende)에서 여정을 시작한다. 화산을 만나기 전 방문한 베나 마을(Bena Village). 베나 마을은 1,000년이 넘는 전통을 간직한 마을이다. 마을의 아이들과 굴렁쇠를 가지고 놀고 베나 마을의 전통 천연 염색을 구경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져본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찬 마릴로가 경기장(Mariloga Stadium). 축구를 향한 열정 넘치는 인도네시아의 주민들과 함께 함께 경기를 즐겨본다. 와투가나 마을(Watugana Village)에 들러 순박하고 마음씨 따뜻한 주민들을 만나고 마을의 석관 풍습에 대해 알아본다.
▲'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사진제공=EBS1)
마지막 여정이 펼쳐질 곳은 색이 변하는 세 개의 호수로 유명한 클리무투 화산(Kelimutu Volcano). 클리무투 화산은 예전 인도네시아의 지폐에 도안 되어있을 정도로 너무나 유명한 화산이다. 마치 물감을 푼 것 같은 찬란한 호수들의 아름다운 절경을 구경하고, 화산에 얽힌 전설을 들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