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우리 동네 간식 지도' 청량리 경동시장 통닭골목부터 '오단다' 수제 강정까지

▲생방송 오늘저녁(사진제공=MBC)
▲생방송 오늘저녁(사진제공=MBC)
'생방송 오늘저녁-우리 동네 간식 지도'에 청량리 통닭골목부터 수제강정 등이 소개된다.

26일 방송되는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서울 교통의 요충지, 청량리를 찾는다.

서울 최초의 지하철이 생긴 후, 지금은 무려 4개의 지하철과 KTX까지 운행되어 전국의 다양한 사람들이 몰리고 있는 청량리. 이곳에서 만나볼 첫 번째 간식은 바로, 사람 냄새 폴폴 나는 청량리 경동시장에 위치해 있다. 사람들의 추천을 받아 찾아간 곳은 바로 청량리 통닭골목에 위치한 한 가게, 그런데 이곳의 통닭 양이 어마무시하다. 가게 바로 앞에서 바로바로 신선한 닭을 공수받는 것이 바로 저렴한 가격과 맛까지 사로잡은 비결이다. 닭뿐만 아니라 고구마, 떡 등을 듬뿍 넣어 시장 인심을 팍팍 얹어 준다. 신선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 염지 없이 반죽물만 살짝 묻힌 통닭에 달콤한 양념까지 버무려 주면 예전에 먹던 옛날 통닭 그맛 그대로 완성된다. 또 ‘닭 모래주머니’ 튀김에 특제 간장 소스와 청양고추 한 조각 얹어 입에 넣으면, 안에서 퍼지는 행복감이 가득하다.

다음으로 찾은 곳은 경동시장 청년몰 내에 위치한 ‘수제 강정’ 가게. 이곳의 대표 메뉴는 ‘오란다’라고 불리는 옛날 과자의 대표 강정이다. 밀가루 반죽을 튀긴 바삭한 ‘퍼핑콩’에 물엿을 묻혀 버무려 주는 것이 특징이다. 오래 두어도 딱딱해지지 않고 말랑거리는 이곳 강정의 비결은 ‘옥수수전분물엿’. 일반 물엿이 아닌 전분 물엿을 사용해 이가 약한 어르신뿐 아니라 아이들까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맛이다. 게다가 견과류강정 등 추억의 맛을 되살릴 수 있는 다양한 강정까지 우리 동네 간식지도에서 함께 만나보자.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