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알토란' 천상현ㆍ원영호 셰프, 전복내장죽ㆍ전복만능간장소스 레시피 공개

▲원영호 셰프(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원영호 셰프(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알토란' 천상현 원영호 셰프가 전복내장죽, 전복만능간장소스 레시피를 공개했다.

17일 방송된 MBN '알토란'은 '전라도의 맛' 특집 2탄으로 진행됐다. 이날 게스트로는 개그우먼 이수지가 출연해 결혼 4년 만에 임신을 했다며 아이 태명이 '신입이'라고 고백했다.

이날 방송에서 천상현 셰프는 전복내장죽, 원영호 셰프는 전복 간장비빔국수와 전복 만능 간장소스 레시피를 공개했다.

천상현 셰프가 공개한 '전복내장죽' 레시피에 따르면, 깨끗이 손질한 전복은 살과 내장을 분리하고, 살에 칼집을 넣어 썰어 둔다. 이어 코팅팬(또는 냄비)에 다진 전복 내장과 쌀을 넣고 참기름에 5분간 볶다가 물 붓고 끓인다.

끓으면 썰어 둔 전복 살을 넣고 계속 젓다가 마지막에 참기름을 추가하고, 구운 김을 비닐봉지에 넣고 으깬 뒤, 고명으로 얹으면 완성이다.

이어 원영호 셰프가 공개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전복 만능간장소스는 냄비에 맛술과 간장을 1:1 비율로 넣고 설탕 30g, 통마늘 3개, 전복과 내장, 전복 껍데기를 넣어준다. 15분간 끓인 후 건더기를 건져내면 완성이다.

전복간장비빔국수는 만능 간장 소스에 전복 내장, 다진 마늘 1작은 술 넣고 갈아준다. 전복살은 먹기 좋게 썰어서 소스와 섞고, 칼국수 면은 삶은 뒤 참기름에 버무린다. 단, 찬물에 면을 헹구면 안 된다.

면을 접시에 담고 잘게 썬 미나리, 전복 내장 소스, 김, 달걀노른자를 올리면 간장비빔국수 완성이다.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