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뉴진스(NewJeans)의 'Super Shy'가 스포티파이 7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31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의 두 번째 EP '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Super Shy'는 지난 29일 기준 누적 7억 23만 8819회 재생됐다. 이는 'OMG'와 'Ditto'에 이은 팀 통산 세 번째 7억 스트리밍 달성곡이다.
2023년 7월 발매된 'Super Shy'는 저지 클럽 리듬과 신나는 비트 기반의 통통 튀는 사운드가 특징인 곡으로, 미국 빌보드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각각 8주, 9주 동안 머물며 최고 순위 48위, 52위를 기록했다.
또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나란히 2위를 차지하고, 스포티파이 글로벌과 미국 '데일리 톱 송'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여러 차트에서 뉴진스 자체 최고 순위 기록을 갱신했다.
이 곡은 미국 음악 평론지 피치포크(Pitchfork)가 지난해 9월 발표한 '2020년대 최고의 노래 100선'에 K-팝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다. 피치포크는 당시 'Super Shy'에 대해 "뉴진스가 가장 힘을 뺀 걸작"이라며 "너무 튀지 않으면서 경쾌한 훅을 자랑한다"라고 호평했다.
뉴진스는 현재까지 총 14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OMG', 'Ditto', 'Super Shy'가 7억 회 이상, 'Hype Boy'가 6억 회 이상, 'Attention'이 4억 회 이상, 'New Jeans'와 'ETA'가 3억 회 이상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으며,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60억 회를 넘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