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12일(월) 밤 8시 50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tvN 새 월화드라마 ‘금주를 부탁해’에서 한금주(최수영 분)의 음주 라이프 탈출기를 기대케 하는 금주 권장 티저 영상과 NO술 포스터 2종을 공개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금주를 부탁해’는 지극히 상식적인 애주가라 자평하던 한 여자가 술을 증오하는 첫사랑과 재회하며 금주에 도전하는 맨정신 사수 로맨스 드라마다. 배우 최수영(한금주 역), 공명(서의준 역), 김성령(김광옥 역), 김상호(한정수 역), 조윤희(한현주 역) 등 이름만으로도 매력적인 배우들이 총출동해 경쾌한 시너지를 완성할 예정이다.

기분은 최고조지만, 위험 신호도 동시에 켜진다. 인사불성이 된 그녀를 향해 “금주야!”, “한금주”라는 걱정 어린 외침이 쏟아지고 있는 것. 보다 못한 서의준(공명 분)은 “너 정말 술 끊어야겠다”라며 단호하게 한마디 하지만 어림없다는 듯 한금주의 딸국질은 새어나오고 있어 앞으로 펼쳐질 험난한 금주 분투기가 짐작된다.

또 다른 포스터에서는 한금주의 '주(酒)치의'로 나선 서의준의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포착, 본격 금주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흰 가운을 갖춰 입은 서의준은 “당신은 술을 끊어야 한다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마치 금주 클리닉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술을 마시려는 한금주와 이를 막으려는 서의준의 실랑이가 파노라마처럼 겹쳐져 벌써부터 금주를 향한 이들의 팽팽한 줄다리기가 예고된다.
이처럼 ‘금주를 부탁해’는 한금주의 금주 도전기를 유쾌하게 함축한 포스터와 티저 영상으로 대한민국 최초 금주 권장 드라마를 향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누구나 격하게 공감할 스토리로 재미는 물론 공감을 일으킬 ‘금주를 부탁해’와의 첫 만남이 기다려진다.
맨정신을 사수하려는 최수영과 그런 그녀를 도울 공명의 금주 프로젝트가 그려질 tvN 새 월화드라마 ‘금주를 부탁해’는 5월 12일(월) 밤 8시 50분 첫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