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흥행 보증수표' 프로듀서진 총출동

그룹 유니스(UNIS)가 미니앨범 'SWICY(스위시)'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6일 앞으로 다가온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니스는 9일 공식 SNS를 통해 미니 2집 'SWICY'의 수록곡 목록을 공개했다. 여덟 멤버의 사진과 함께 사탕, 쿠키, 케이크, 생크림 등으로 꾸며진 귀여운 이미지가 눈길을 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SWICY'를 비롯해 ''뭐해?'라는 씨앗에서', '땡! (DDANG!)', 'Good Feeling(굿 필링)', '봄비' 등 총 5곡이 수록된다. 유니스는 때로는 달콤(Sweet)하고 때로는 매운(Spicy)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타이틀곡 'SWICY'는 경쾌한 리듬과 귀여운 아케이드 사운드가 특징적인 곡으로, 여덟 소녀의 매콤달콤한 매력을 음식에 비유한 재치 있는 가사가 돋보인다. 마치 달콤한 첫맛 뒤에 반전의 매운맛이 숨어있는 하나의 레시피를 연상케 한다.
이번 앨범은 K팝 흥행 보증수표로 불리는 유명 프로듀서진들의 참여로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은 엑소, NCT, 워너원 등 글로벌 스타들과 협업해 히트곡을 탄생시킨 프로듀싱팀 벤더스(Vendors)가 제작했으며, 수록곡에는 브라더수가 작사·작곡으로 참여해 유니스만의 감성을 더욱 선명하게 담아냈다.
앨범명 'SWICY'는 'Spicy(스파이시)'와 'Sweet(스위트)'를 결합한 신조어로, 맵고 단 조화의 K-푸드가 유행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했다. 유니스는 이번 컴백을 통해 10대 소녀로 변신해 특유의 영한 젠지(Z세대) 에너지를 표현할 계획이다.
유니스는 오는 11일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더 고조시킬 예정이다. 미니 2집 'SWICY'는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