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T 마크(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마크는 지난 18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첫 솔로 앨범 ‘The Firstfruit’(더 퍼스트프루트)의 타이틀곡 ‘1999’로 솔로 데뷔와 동시에 지상파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차지했으며, 앞서 MBC M ‘쇼! 챔피언’에 이어 ‘뮤직뱅크’까지 음악방송 2관왕을 달성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에 마크는 “솔로 앨범이 나온 것만으로도 행복했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 앨범이 세상에 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신 스태프분들과 곁에서 응원해 준 모든 분들, 그리고 언제나 힘이 되어주는 시즈니(팬덤 별칭)에게 가장 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이 행복을 꼭 나누고 싶고,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NCT 마크(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또한 마크는 이번 앨범으로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으며, 국내 음반 차트 일간 및 주간 1위, 국내 음원 차트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스포티파이 ‘톱 앨범 데뷔 글로벌’ 차트와 영국 오피셜 차트의 ‘다운로드’ 및 ‘싱글 세일즈’ 차트에 랭크되는 등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한편, 마크는 오늘(19일) MBC ‘쇼! 음악중심’, 20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