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 4집 'The DECADE' 샘플러 공개…전곡 미리 듣기

데이식스(DAY6)가 컴백을 하루 앞두고 정규 4집 'The DECADE'(더 데케이드) 앨범 샘플러 영상을 공개했다.
데이식스는 5일 오후 6시 네 번째 정규 앨범 'The DECADE'와 더블 타이틀곡 '꿈의 버스', 'INSIDE OUT'(인사이드 아웃)을 발표한다. 앞서 트랙 프리뷰 필름으로 신곡 악기 연주 일부를 공개한 데 이어, 지난 3일에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앨범 수록 전곡의 일부 음원을 담은 샘플러를 공개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샘플러에는 더블 타이틀곡을 포함해 '해야 뜨지 말아 줘', 'Disco Day'(디스코 데이), 'My Way'(마이 웨이), '별들 앞에서', 'Take All My Heart'(테이크 올 마이 하트), '날아라! 드림라이더', '드디어 끝나갑니다', '우리의 계절' 등 총 10트랙의 일부가 수록됐다. 데이식스의 지난 10년 여정을 담은 사진과 영상이 함께 공개돼 팬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전했다.
데이식스는 데뷔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8월 30~31일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기념 투어 'The DECADE'를 시작했으며, 팝업스토어 'DAY6.zip', '꿈의 버스' 운행 등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자체 콘텐츠 '데식은 10살'과 데뷔 이후 발자취를 돌아보는 다큐멘터리 공개도 예고했다.
한편, 약 5년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 'The DECADE'는 데이식스의 음악적 색채와 지난 10년간의 이야기를 담아낼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