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BTS '다이너마이트' 뮤비, 20억뷰 터졌다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5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0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4일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9시 16분 기준 유튜브 조회 수 20억건을 넘겼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9억뷰를 기록한 이후 약 9개월 만이며, 지난 2020년 8월 21일 공개 이후 약 5년 만의 성과다.

20억 뷰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중 최초의 기록이며, 팀 통산 최고 조회 수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영어곡으로, 방탄소년단은 중독성 있는 리듬과 함께 유쾌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뮤직비디오에서 선보였다.

이 곡은 K팝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에 올라 3주간 정상을 지켰으며, 애플 뮤직이 발표한 '지난 10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곡' 순위에서도 34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다이너마이트'는 '2020 MTV 유럽 뮤직 어워즈'의 '베스트 송', '2021 빌보드 뮤직 어워즈'의 '톱 셀링 송' 등을 수상했으며, 일본레코드협회로부터는 역대 최단기간으로 스트리밍 5억회를 돌파한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았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