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년 9월 7일 데뷔한 DAY6는 지난 10년간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노래하며 ‘믿고 듣는 밴드’라는 타이틀을 공고히 했다. 지난 5일 공개된 정규 5집 ‘The DECADE’(더 데케이드)는 10년의 시간을 압축한 듯한 서사로, 타이틀곡 ‘꿈의 버스’와 ‘INSIDE OUT’(인사이드 아웃)을 비롯한 전곡이 멜론 톱100에 진입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8월에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 영상 ‘DAY6 10th Anniversary Announcement : The DECADE of us’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이어 8월 30~31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DAY6 10th Anniversary Tour <The DECADE>’로 팬들과 현장에서 10년의 시간을 함께 축하했다.
기념 앨범 ‘The DECADE’는 그룹 최초의 더블 타이틀곡 구성으로, 지난 시간을 기념함과 동시에 앞으로의 항해를 예고하는 상징적 작품이다.

특히 7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스페셜 라이브가 열리며, 오는 8일부터는 트랙별 라이브 클립·다큐멘터리·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DAY6 10th Anniversary Medley Live’에서는 데뷔곡 ‘Congratulations’부터 ‘Shoot Me’, ‘행복했던 날들이었다’까지 굵직한 히트곡을 다시 선보이며 밴드의 저력을 증명했다.
DAY6가 맞이한 ‘10년(The DECADE)’은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이다. 네 멤버는 ‘꿈의 버스’에 몸을 싣고 팬들과 함께 더 먼 미래로 향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