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믿고 듣는 밴드’ 데이식스, 10년을 노래하다

▲DAY6(데이식스)(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DAY6(데이식스)(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DAY6(데이식스)가 오늘(7일) 데뷔 10주년을 맞이하며 밴드 신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2015년 9월 7일 데뷔한 DAY6는 지난 10년간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노래하며 ‘믿고 듣는 밴드’라는 타이틀을 공고히 했다. 지난 5일 공개된 정규 5집 ‘The DECADE’(더 데케이드)는 10년의 시간을 압축한 듯한 서사로, 타이틀곡 ‘꿈의 버스’와 ‘INSIDE OUT’(인사이드 아웃)을 비롯한 전곡이 멜론 톱100에 진입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DAY6(데이식스)(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DAY6(데이식스)(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성진, Young K(영케이), 원필, 도운 네 멤버는 데뷔 10주년을 앞둔 올해 누구보다 바쁘게 달려왔다. 5월에는 신곡 ‘Maybe Tomorrow’(메이비 투모로우)로 봄빛을 전했으며, 밴드 최초로 KSPO DOME 입성에 성공해 회당 최다 관객을 기록한 월드투어 ‘FOREVER YOUNG’(포에버 영)으로 성대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이어 7월에는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총 6회 규모의 팬미팅 ‘DAY6 4TH FANMEETING <피어 텐: 올 마이 데이즈>’를 열고 팬들과 깊은 교감을 나눴다.

8월에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 영상 ‘DAY6 10th Anniversary Announcement : The DECADE of us’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이어 8월 30~31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DAY6 10th Anniversary Tour <The DECADE>’로 팬들과 현장에서 10년의 시간을 함께 축하했다.

기념 앨범 ‘The DECADE’는 그룹 최초의 더블 타이틀곡 구성으로, 지난 시간을 기념함과 동시에 앞으로의 항해를 예고하는 상징적 작품이다.

▲DAY6(데이식스)(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DAY6(데이식스)(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또한 9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팝업스토어 ‘DAY6.zip’은 멤버들과 팬덤 마이데이(My Day)가 함께 걸어온 10년의 풍경을 되짚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이어 다큐멘터리 ‘DAY6 10th Anniversary Documentary <DAY6: Time of Our Decade>’도 공개를 앞두고 있어 기대감을 더한다.

특히 7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스페셜 라이브가 열리며, 오는 8일부터는 트랙별 라이브 클립·다큐멘터리·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DAY6 10th Anniversary Medley Live’에서는 데뷔곡 ‘Congratulations’부터 ‘Shoot Me’, ‘행복했던 날들이었다’까지 굵직한 히트곡을 다시 선보이며 밴드의 저력을 증명했다.

DAY6가 맞이한 ‘10년(The DECADE)’은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이다. 네 멤버는 ‘꿈의 버스’에 몸을 싣고 팬들과 함께 더 먼 미래로 향할 예정이다.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