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코르티스, 빅히트 뉴 히트 탄생

발매 1일차 24만 장…글로벌 차트도 석권

▲코르티스(사진제공=빅히트뮤직)
▲코르티스(사진제공=빅히트뮤직)
그룹 코르티스(CORTIS)가 빅히트 뮤직의 ‘뉴 히트’로 급부상했다.

9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가 8일 발매한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가 일간 음반차트 2위에 올랐다. 대형 아티스트들의 컴백 공세 속에서도 신인임에도 단번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한 점이 주목된다.

데뷔 앨범은 발매 당일 24만 7295장이 판매되며, 올해 데뷔 신인 중 발매 1일 차 최다 판매량 기록을 세웠다.

글로벌 차트에서도 코르티스의 존재감은 확실하다. 신보는 9일 오전 10시 기준 일본, 미국, 캐나다 등 18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에 차트인했고, 미국에서는 37위까지 오르며 해외 팬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싱가포르 1위를 비롯해 태국, 대만 등 총 9개 국가·지역에서 10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흥행에 시동을 걸었다.

데뷔 앨범 인트로곡 ‘GO!’ 역시 주목할 만하다. 8일 오후 11시 벅스 실시간 ‘톱 100’에 71위로 진입하며, 신인 보이그룹 수록곡이 국내 음원 차트에 오르는 이례적 기록을 세웠다. 팬들은 전진 동작 안무를 따라 추는 댄스 챌린지를 각종 숏폼 플랫폼에 공유하며 음원 흥행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한편 코르티스는 9일 오후 6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후속곡 ‘FaSHioN’의 콘셉추얼 퍼포먼스 필름을 공개한다. 앞서 8일 오후 6시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12시간 만에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