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팝·록·EDM 모두 담았다

세븐틴 스페셜 유닛 에스쿱스X민규가 새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에스쿱스X민규는 지난 22일 세븐틴 공식 SNS를 통해 미니 1집 'HYPE VIBES'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앞서 안무 일부가 담긴 챌린지 영상으로 관심을 모았고, 이번에는 전 수록곡의 멜로디와 가사가 처음으로 공개돼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타이틀곡 '5, 4, 3 (Pretty woman) (feat. Lay Bankz)'는 로이 오비슨의 히트곡 'Oh, Pretty Woman'을 새롭게 해석한 곡으로, 익숙한 선율에 디스코 리듬을 얹어 흥겨운 무드를 완성했다. "She on fire", "So spicy" 등 직설적인 가사는 매혹적인 상대에게 끌리는 두 남자의 솔직한 감정을 담았다. 뮤직비디오에는 에스쿱스와 민규가 각각 연락을 기다리는 모습이 담겨 로맨틱 코미디 같은 반전을 연출한다.
수록곡은 다채로운 일상의 순간을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표현했다. 첫 번째 트랙 'Fiesta'는 묵직한 베이스와 경쾌한 플룻 사운드, 키치한 토크 박스가 대비되는 힙합곡이다. "폰을 들고도 못 담아 내 춤을"이라는 가사에서 이들의 당당한 자신감이 엿보인다. 무게감 있는 808 베이스와 신스 라인이 돋보이는 'Worth it'은 서로만 아는 특별한 관계 속 끌림과 설렘을 뜨겁고 강렬하게 풀어냈다.
여기에 '누구든 우리와 친구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이지리스닝 팝으로 전한 'For you',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젊음을 록 사운드로 담아낸 'Young again', 웅장한 하이퍼 신스로 폭발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EDM 'Earth'까지 더해져 에스쿱스X민규가 선보일 풍성한 장르의 향연을 향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영상 제목 'HYPE VIBES FLOW'처럼 일상의 다양한 순간을 유기적인 흐름으로 담아낸 구성 또한 눈길을 끈다. 이른 아침의 조깅부터 한낮의 드라이브, 석양의 물놀이, 늦은 밤 즐기는 뜨거운 파티까지 에스쿱스X민규만의 '지금'이 자유롭게 교차한다. 리스너들 역시 각자의 상황에 어울리는 트랙을 골라 들으며 음악에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게 했다
앨범은 'HYPE VIBES FLOW'라는 제목처럼 아침 조깅, 한낮 드라이브, 석양의 물놀이, 밤의 파티까지 하루의 흐름을 담아 리스너들이 상황에 맞춰 곡을 선택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두 사람은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자신들의 개성과 감성을 앨범에 담았다. 타이틀곡 챌린지는 공개 4일 만에 1억 뷰에 육박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에스쿱스X민규의 첫 미니앨범 'HYPE VIBES'는 오는 2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두 사람은 23일 유튜브 웹예능 '살롱드립2'에 출연해 앨범 비하인드를 전할 예정이다. 또 오는 30일부터는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