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다니엘이 육군 현역으로 입대했다.
강다니엘은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다녀오겠습니다"라는 짧은 인사와 함께 입대를 위해 짧게 깎은 머리를 공개했다. 사진과 영상 속 그는 바싹 깎은 헤어스타일에도 밝은 미소를 지으며 건강한 모습으로 인사를 건네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입소 직전 공개한 자필 편지를 통해 강다니엘은 "오늘 2월 9일부로 현역 입대를 하게 됐다"라며 "늘 해오던 말이지만 이번에는 조금 더 실감이 난다"라고 담담한 심경을 전했다. 이어 "그동안 활동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했다"라며 "여러분이 보내준 응원 덕분에 더 단단해질 수 있었다"라고 팬들을 향한 고마움을 표했다.
소속사 에이라(ARA) 측은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진행하지 않는다"라며 "다수의 장병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안전을 위해 현장 방문을 자제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강다니엘은 훈련소에서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뒤 18개월간 군 복무를 이어갈 예정이다.
2017년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 우승자로 데뷔한 강다니엘은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Wanna One)의 센터로 활약하며 신드롬급 인기를 누렸다. 이후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확고한 입지를 다진 그는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인 'PULSEPHASE'를 발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강다니엘은 오는 4월 공개 예정인 워너원 재결합 리얼리티 '위 고 어게인(We GO Again)'에 출연 소식을 알려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다만 군 입대 일정으로 인해 프로그램 전체 회차가 아닌 인트로 등 초반 분량에만 일부 등장하며 팬들의 아쉬움을 달랠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