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소연 (사진 = KBS 1TV ‘가요무대’ 방송 화면 캡처)
김소연은 지난 9일 밤 방송된 KBS 1TV ‘가요무대’에 출연해 ‘맹꽁이 타령’ 무대를 선보였다.
‘건강한 인생’을 주제로 꾸며진 이날 ‘가요무대’에서 김소연은 ‘맹꽁이 타령’을 선곡, 민요의 선율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신민요 스타일의 노래를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펼쳐내며 시청자들의 월요병을 퇴치했다.
연한 연두색 자켓에 화이트 미니스커트를 매치해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을 극대화한 김소연은 ‘인간 비타민’이라는 수식어게 걸맞게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무대를 가득 채웠다. 탄탄한 가창력과 시원한 고음이 인상적인 가운데 김소연은 민요풍의 신나는 리듬에 맞춰 관객과 눈을 맞추며 호흡했다.
노래 가사에 맞춰 시시각각 변하는 표정 연기와 제스처로 보는 맛을 더한 김소연은 화려한 기교보다는 정갈하고 단아한 몸짓으로 곡의 맛을 살렸고,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타령 장단을 특유의 노련함으로 이끌어 가며 무대 전체를 밝게 물들였다.
한편 김소연은 ‘미스트롯3’에서 뛰어난 보컬 실력과 밝은 에너지로 주목받으며 TOP7에 이름을 올렸고, 최근에는 ‘202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노원구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김소연은 오는 4월 11일과 12일 서울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비바브라보 2nd 콘서트 [미스트롯3 TOP7 The Last Dance]에 출연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