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CN 상단 자막 담당자 이효원 씨(사진제공=tvN)
OCN 상단 자막 담당자 이효원 씨와 통계물리학자 김범준 교수가 '유퀴즈'에 출연한다.
4일 '유퀴즈' 330회 '죽기 살기로' 특집에는 OCN 상단 자막의 시초인 이효원 편성 담당자와 통계물리학자 김범준 교수가 출연한다.
영화보다 더 눈길을 끄는 '상단 자막'으로 화제를 모은 이효원 담당자가 탄생 비화를 공개한다. 그는 '소림축구' 방송 당시 아스날 선수 명단을 자막으로 나열하거나, 영화 '아저씨'에 "은값도 올라서 은이빨도 받는다"는 문구를 삽입하는 등 센스 있는 드립으로 화제를 모았다. 유재석조차 "채널을 돌리다 멈추게 된다"고 인정한 자막의 제작 과정과 한 줄 문구를 위해 몇 시간씩 고민하는 10년 차 직장인의 집요한 노력이 공개될 예정이다.

▲통계물리학자 김범준 교수(사진제공=tvN)
이어 통계물리학자 김범준 교수가 출연해 세상 물정을 과학적으로 분석한다. 김 교수는 '괴짜 과학자'라는 별명에 걸맞게 복권 1등 당첨법부터 주식으로 돈 버는 현실적 전략까지 다채로운 주제를 다룬다. 특히 아내와의 말다툼에서 시작된 '혈액형과 성격의 상관관계' 연구와 술자리 게임을 논문으로 발전시킨 사연 등 실생활과 밀착된 물리학의 세계를 흥미롭게 풀어낸다. 최근 유행하는 디저트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 품절 대란에 대한 통계적 분석도 시청자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할 전망이다.
tvN '유퀴즈'는 4일 오후 8시 45분 방송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