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강승훈 기자]
아이콘이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YG 엔터테인먼트는 오늘(29일) 오후 2시 공식 블로그에 아이콘의 정규 2집 ‘RETURN’ 타이틀 곡 ‘사랑을 했다’의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을 게재했다.
진환은 “오늘은 약간 특이한 기법으로 찍는다고 해서 열심히 실험을 당해보도록 하겠다”고 설렘을 드러냈다.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연극 같은 극적인 요소와 매 장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카메라 구도가 주된 특징. 또, MCC(모션 컨트롤 카메라)를 활용해 사랑의 과정에 담긴 다양한 모습을 하나의 장면으로 표현한 점이 눈에 띈다.
드라마틱한 장면을 위해 혼신의 뛰는 연기를 펼친 진환의 개별 촬영이 끝나자 뮤비 감독은 “뛰는 건 안 쓰도록 할게”라며 ‘웃픈(웃기면서 슬픈)’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아이콘 멤버들은 쉬는 시간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빨대 하나로 서로를 웃기는 미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바비는 빨대로 망원경을 만들었고, 윤형은 ‘feel 충만’한 댄스를 췄다.
아이콘은 “(팬클럽) 아이코닉 여러분 기다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번 곡은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편안하고 경쾌한 곡이다. 부담 없이 들어주세요”라고 말했다.
아이콘은 지난 25일 컴백 직후 직후 17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일본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미국 애플 뮤직 ‘Best of the Week’,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인 QQ뮤직의 실시간, 일간 차트에서도 1위를 휩쓸었다.
한편, 아이콘은 음악 방송 이외에도 ‘아는 형님’, ‘주간 아이돌’, ‘슈가맨2’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