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S-SQI 영화관 부문 1위 선정(사진제공=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는 11월 기준, 국내 133개, 해외 57개 영화관을 통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국내 최초 6P레이저 영사기 도입과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 구축 외에도 영화 몰입에 최적화 된 대형 스크린 상영관 ‘수퍼플렉스’, 세계 최초 LED 스크린 상영관 ‘수퍼S’, 다양한 특수효과가 오감을 자극하는 ‘수퍼4D’, 프리미엄 상영관 ‘샤롯데’ 등 특수관을 통해 최상의 영화관람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시네마는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한 비대면 언택트(Un-tact)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첨단 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키오스크’, AI음성인식 챗봇 ‘샬롯’, 업계 최초 스마트폰 앱을 통해 매점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바로팝콘’, 스마트 자판기 ‘씨네 투 고’ 등을 도입했다.
뿐만 아니라, 롯데시네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화를 통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영화제작교실’을 3년 째 운영하며 양질의 교육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2020년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도 학생들이 배움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비대면 원격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롯데시네마가 KS-SQI 영화관 부문 9년 연속 1위로 선정돼 대단히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롯데시네마에 대한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 드린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