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 방송될 KBS 2TV '류수영의 동물티비' 6회에서는 백구 가족 구조 이야기와 더불어 유기견 재활센터의 기적, 그리고 '애니멀포유'와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이 공개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철사에 목이 졸린 채 떠돈다는 백구가 있다는 제보를 받고 현장을 찾아간다. 제대로 먹지도, 짖지도 못하는 심각한 상태의 백구는 피 범벅이 된 몸을 이끌고 자꾸 산속으로 사라져 의문을 자아냈다. 산속 은신처에 8마리의 새끼를 숨겨야만 했던 백구의 사연과 백구의 목을 조인 줄의 정체를 파헤친다.
이어 파양률 0%의 기적을 일군 전주 시립 유기견 재활센터를 찾아 개들의 개과천선을 이끈 주인공의 일상을 들여다본다. 유기견들의 마음을 어루만질 뿐만 아니라 배변 훈련, 사회화 훈련, 순치 훈련 등 여러 가지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새로운 가정에 입양을 돕는 감동 스토리를 선보인다.
또, KBS 동물 전문 유튜브 채널 '애니멀포유(animal4u)'와의 컬래버레이션 스토리가 예고돼 기대를 높인다. 그 첫 번째 주인공으로 천재 미니피그로 유명한 동물 유튜버 '복남이'가 15가지 개인기를 뽐내며 사랑스러운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류수영의 동물티비'는 평소 동물 애호가로 유명한 배우 류수영이 MC로 나선 신개념 동물 프로그램으로, 사회에서 외면받고 위기에 내몰린 동물들의 이야기를 직시하며 문제의 근본적인 이유를 찾아 나선다. 나아가 동물들의 사연 뒤에 숨어있는 사회적인 이슈 등을 짚어내고 변화의 방향까지 제시하며 '류수영의 동물티비'만의 새로운 시각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줄 계획이다.
또한, 최근 '류수영의 동물티비' 모바일 앱이 출시되어 지난 방송 하이라이트는 물론 메이킹필름 공개, 입양 신청 및 시청자 사연 제보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유한다. 그뿐만 아니라 모바일 수의사, 입양 커뮤니티, 동물 법률 상담에 이르기까지 반려인을 위한 알짜배기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놀랍고, 신기하고, 조금은 불편한 진실까지 세상의 모든 동물의 다채로운 사연을 카메라에 담아낸 '류수영의 동물티비'는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20분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