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금융전문가 염승환ㆍ주식 전문가 김동환이 알려주는 주식 계좌개설 및 매수법(평생동안)

▲'평생동안'(사진제공=SBS FiL)
▲'평생동안'(사진제공=SBS FiL)
금융전문가 염승환 부장과 주식 전문가 김동환 대표와 함께 주린이들을 위한 단계별 솔루션이 진행된다.

17일 방송되는 SBS FiL '평생동안'에서는 김성령과 장영란이 주식 공부에 나선다.

소위 ‘금융 문맹’이라며 주식을 몰라 대화에 끼지 못해 고민이라는 주부의 사연에 언니어답터들은 깊은 공감대를 형성한다. 주식 경험을 묻는 질문에 김성령은 “올 해 처음 해봤다. 지인의 이야기만 듣고 아무 정보 없이 주식을 시작해 수익률이 마이너스다”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한다.

스튜디오를 찾은 금융전문가 염승환 부장은 “김성령은 전형적인 주린이”라고 표현해 웃음을 안긴다.

사연자의 고민 해결을 위해 장영란이 ‘주린이 구출 작전’에 나선다. 주식은 최근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인만큼 언니어답터들 역시 “어떤 종목을 사야 하나”, “어디서 어떻게 사야 하나” 등의 질문을 쏟아내며 그 어느 때보다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자칭 ‘주식 1도 모르는 주린이’라고 표현한 장영란은 주식 인생 20년이라는 개그맨 김수용에게 전화를 걸어 조언을 구하는가 하면, 책을 보며 주식 용어 공부에 나선다. 또한, 장영란은 자신의 찐팬이라고 밝힌 주식 전문가 김동환 대표를 만나 계좌개설과 첫 매수에 도전한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