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나물 반찬부터 어묵까지 '냉장고 파먹기 만두' 레시피 공개(백종원의 국민음식)

▲'백종원의 국민음식'(사진제공=JTBC)
▲'백종원의 국민음식'(사진제공=JTBC)
백종원이 나물 반찬부터 어묵까지 냉장고 속 재료들로 '냉장고 파먹기 만두'를 선보인다.

16일 방송되는 JTBC '백종원의 국민음식 - 글로벌 푸드 편'(이하 '백종원의 국민음식')에서는 음식에 진심인 남자 백종원과 규현이 닮은 듯 다른 세계 각국의 만두를 만난다.

외국에서 건너온 만두는 대구 납작만두와 슴슴한 이북식 만두, 부산 향토 음식 완당, 길거리 만두와 냉장고 속 냉동만두와 같이 누구나 추억 하나쯤은 있는 대한민국 대표 국민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그런 만두가 이제는 다시 바다를 건너 전 세계의 식탁에 오르고 있다.

1세대 K-푸드였던 김치와 비빔밥을 넘어 '푸드 한류 스타'가 된 만두의 모습을 또 다른 한류 스타 규현이 만나본다. 또한 규현은 일일 만두 연구원으로 변신해 새로운 만두를 개발하는데 아이디어를 제공했는데, 이른바 '규현 만두'의 정체는 방송에서 공개된다.

뿐만 아니라 백종원도 실력을 발휘해 냉장고 속 재료들로 만두를 빚어내는 일명 '냉장고 파먹기 만두'를 선보인다. 나물 반찬부터 어묵 등 일상적인 반찬을 활용해 우리가 알고있던 만두의 맛을 넘어 놀라운 만두의 신세계를 선보인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