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나티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STAB (Feat. eaJ) (Prod. dress)'를 발매했다.
'STAB (Feat. eaJ) (Prod. dress)'는 오랫동안 사랑했던 사람과 이별을 해야하는 순간의 공허함과 시원섭섭함을 서정적인 가사로 담아냈다. 다시는 돌아가지 않겠다는 다짐을 빠른 템포의 신나는 분위기의 훅으로 표현해 대조적인 매력이 돋보인다.
이번 곡은 빅나티가 입시에 지치고 수능을 떠나보내는 또래 친구들에게 바치는 위로와 응원의 노래로 그만의 독보적인 음악성을 선보인다. 빅나티는 이번 곡의 취지에 대해 "10대의 마지막이자 삶의 첫 번째 시험을 끝낸 나와 내 친구들 그리고 청춘들을 위한 위로이자 경각"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해 수능 필적 확인 문구인 ‘넓은 하늘로의 비상을 꿈꾸며’를 앨범 소개 타이틀로 내걸었다. '우리 모두 꽃일 필요없이 그 자체로 의미있고 소중하다'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며 많은 음악 팬들에게 위로를 안길 예정이다.
매력적인 팝 장르인 이번 곡은 프로듀서 dress(드레스)의 경쾌한 피아노 사운드와 속도감 있는 빈티지한 질감의 드럼소리도 인상적이다. 여기에 빅나티의 감미로운 보컬과 DAY6(데이식스)의 멤버 eaJ의 날카로운 보컬이 더해져 유니크한 두 보컬의 조화를 확인할 수 있다.
음원과 함께 동시 공개되는 'STAB (Feat. eaJ) (Prod. dress)'의 뮤직비디오도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한번의 순간이 인생 전체를 좌우할 수 없다. 하지만 그 순간 우리는 모든 것을 잃은 것만 같았다'는 움직일 수 없는 마음을 은유적으로 담아냈다.
'STAB (Feat. eaJ) (Prod. dress)'는 발매 전부터 다양한 SNS 및 음악 커뮤니티에서 '실제 수능 시험을 치는 고3 아티스트가 수능 당일에 발매하는 신곡'이라는 점으로 많은 응원과 관심을 받았다.
빅나티는 지난 2월 발매한 첫 EP ‘Bucket List (버킷 리스트)’와 6월 발매한 싱글 '"SIKE"!'를 통해 랩과 R&B 등 다채로운 장르를 고루 소화하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증명했다. 다방면의 예술 분야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빅나티가 이번 신곡으로 수능 수험생들에게 어떤 위로를 선사할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빅나티의 신곡 'STAB (Feat. eaJ) (Prod. dress)'은 18일 오후 6시부터 뮤직비디오와 함께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