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펜트하우스3' 배우 김소연이 '2021 SBS 연기대상'의 주인공이었다.
지난 12월 31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 프리즘타워에서는 '2021 SBS 연기대상'이 열렸다. 진행은 개그맨 신동엽과 배우 김유정이 맡았다.
이날 영예의 대상은 배우 김소연에게 돌아갔다. 김소연은 "28년 전 보조 출연자로 시작했다. 그 작품이 SBS 드라마였다. 그런 SBS에서 엄청나게 큰 상을 주셔서 믿기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소연은 '펜트하우스' 제작진과 동료 배우들, 소속사 직원들과 스태프들에게 영광을 돌렸다.
김소연은 "제가 기대하지 말라고 했는데 저보다 놀랐을 가족들 사랑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펜트하우스'하면서 잘할 수 있을까 걱정 많이 했는데 긍정적인 이야기를 해준 이상우 씨, 고맙고 사랑한다"라며 남편인 배우 이상우에게 애정을 표현했다.
김소연은 "한 신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더 노력하는 배우가 되겠다"라며 대상 수상 소감을 마무리했다.
◆ '2021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대상 : 김소연(펜트하우스3)
-디렉터즈 어워즈 : 최우식, 김다미(그 해 우리는)
-최우수상(미니시리즈 장르 판타지) : 이제훈(모범택시)
-최우수상(미니시리즈 장르 코미디/로맨스) : 이상윤, 이하늬(원더우먼)
-작가 공로상 : 김순옥(펜트하우스)
-베스트 캐릭터상 : 오나라(라켓소년단), 곽시양(홍천기)
-우수상(미니시리즈 장르 판타지) : 이솜(모범택시), 안효섭(홍천기)
-우수상(미니시리즈 장르 코미디/로맨스) : 진서연(원더우먼), 김주헌(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베스트 커플상 : 김유정, 안효섭(홍천기)
-조연상(팀) : 라켓소년단
-조연상(미니시리즈 장르 판타지) : 차지연, 김의성(모범택시)
-우수상(미니시리즈 장르 코미디/로맨스) : 박효주(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송원석(원더우먼)
-신 스틸러상 : 심소영(모범택시)
-청소년 연기상 : 이재인, 탕준상(라켓소년단)
-신인연기상 : 한지현, 최예빈, 김영대(펜트하우스3), 노정의(그 해 우리는), 손상연, 최현욱(라켓소년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