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MBC 편성표에 따르면 이날 'MBC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편성으로 당초 방송 예정이었던 '놀면 뭐하니'와 '실화탐사대'가 결방한다.
'MBC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은 대한민국에 첫 메달 안긴 스피드 스케이팅을 중계한다.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대회 8일차인 12일 대한민국의 김준호와 차민규가 출전하는 스피드 스케이팅 남자 500m 경기가 시작된다. 대한민국 스피드 스케이팅 대표팀은 남자 1500m에서 김민석이 동메달을 획득하며 팀 분위기는 최상의 상태. 이에 김준호와 차민규는 그 기운을 이어받아 메달을 향해 정조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특히 차민규는 지난 평창 겨울올림픽에서 남자 500m 은메달을 거머쥐었던 메달리스트. 여기에 올림픽 직전에 열린 4대륙 선수권대회에서도 2위를 차지하며 상승세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이번 베이징 겨울올림픽으로 자신의 2번째 올림픽 무대를 펼치는 차민규가 어떤 레이스를 선보일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여기에 함께 출전하는 김준호 역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대회가 무려 3번째 올림픽인 만큼 노련한 경기 운영에 실력까지 골고루 갖추고 있는 김준호의 레이스도 기대를 모은다.
무엇보다 김준호, 차민규가 출전하는 남자 500m 경기는 MBC 모태범 해설위원이 2010년 밴쿠버 겨울올림픽에서 같은 종목 금메달을 차지했었던 만큼 해설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모태범은 이번 올림픽에서 김민석이 남자 1500m에서 동메달을 획득하자 “정말 멋진 레이스였다. 앞으로 형이라고 부르겠다”라며 길이길이 회자될 레전드 소감으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니?"라고 말하는, 대한민국 개그맨 유재석이 펼치는 무한확장 유니버스(YOONIVERSE) 스토리로 최근 정준하, 하하, 신봉선, 미주가 새 멤버로 합류했다.
'실화탐사대'는 변화무쌍한 세상 속에서 빛의 속도로 쏟아지는 수많은 이야기 중에, 실화여서 더욱 놀라운 '진짜 이야기'를 찾는 본격 실화 탐사 프로그램이다.

